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학생 영양강화 안전한 건강관리…울릉교육지원청, 학교 급식·환경 관리 컨설팅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1-06-20 15:04 게재일 2021-06-19
스크랩버튼

울릉도학생들의 영양과 안전한 건강관리를 위해 학교급식에 대한 환경 등 관리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총력을 다 한다는 게획이다.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최영택)은 16일부터 18일까지 관내 초,․중,․고 등학교 등 6개교를 대상으로 도서·벽지 찾아가는 학교 급식·환경 관리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경상북도교육청 체육건강과 학교 급식 담당 장학사와 학교환경관리 담당자가 컨설턴트로서 울릉도를 직접 방문,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과 학교 관계자의 역량강화 및 위생·안전의식을 고취하고자 학교 현장 지원에 나섰다.]

학교 급식 컨설팅은 급식 운영사항과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영양교육과정 상담, 그리고 학교 급식 위생·안전 관리 점검과 급식시설·설비 및 기구 노후도와 작업 공간 구획 여부 등을 함께 살펴보는 것으로 진행됐다.

학교 환경관리 컨설팅을 통해서는 학생들이 주로 사용하는 교실 안의 공기 질을 측정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미세먼지 등 각 항목의 유지기준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 살펴보았다.

점검 후에는 학교 측에 코로나19 대응 매뉴얼에 명시된 실내 환기와 공기청정기 사용 매뉴얼을 숙지해달라 당부하는 등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 했다.

울릉교육지원청관계자는 “컨설팅 결과를 토대로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 제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방역 사항을 철저히 준수,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관리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