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대 마지막의병 독도의용수비대의 국토수호 정신을 널리 알리고 울릉군독도가 우리 고유의 영토임을 각인시키고자 UCC공모전을 개최한다.
울릉도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관장 조석종)은 독도의용수비대 독도수호와 나라사랑정신을 계승 울릉군독도가 우리 땅 독도수호를 위해 ‘2021독도의용수비대 역사 UCC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20세기 마지막 의병으로서 열악한 환경에서 집요한 일본의 침략으로부터 독도를 지켜낸 독도의용수비대의 활약상과 희생정신을 창의적인 다양한 콘셉트를 소재, 작품을 응모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1팀당 응모 작품 수는 제한이 없다. 출품작은 저작권법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해야 하며 국내외 미발표된 작품이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유의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 dokdoucc.co.kr)를 참조하면 된다.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은 참가자들이 출품한 작품이 불필요한 논쟁에 휩싸이는 것을 피하고 편하게 작품을 구성할 수 있도록 독도의 역사와 독도의용수비대의 활약상 등을 설명한 텍스트를 공모전 홈페이지에 탑재해 편의를 제공했다.
출품작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8월 중 수상자를 선정, 공모전 및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 홈페이지에 공표하고 수상자에게도 통지할 계획이며, 시상은 독도의용수비대의 4차 전투승전일을 상기하는 의미에서 8월 23일 개최한다.
또한, 선정된 작품은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 또는 독도와 관련한 기관 등에서 개최하는 제반 행사 또는 온·오프라인 홍보물로 활용될 예정이다.
조석종 관장은 ‘일본의 독도에 대한 침략야욕이 갈수록 심해지는 이때 특히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많이 참가, 일본의 침략야욕에 대응하는 창의적인 훌륭한 작품을 만들어 줄 것을 기대하며, 이 작품이 온 국민의 독도 사랑 나라 사랑 정신을 일깨우는 데 크나큰 매개체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