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아동 건강한 생활습관…자신의 건강 스스로 지킨다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1-06-03 18:37 게재일 2021-06-03
스크랩버튼

울릉도 미취학 아동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어린 때부터 기르도록 스스로 자기 건강을 지킬 능력을 길러주는 교육을 시행 인기를 끌었다.

울릉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재영)은 울릉군보건의료원에서 실시하는 ‘2021 어린이 건강 가꾸기’ 사업을 신청해 이 같은 교육을 받도록 해 스스로 건강을 지키는 능력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 내용은 아토피·천식예방교육, 구강·보건교육, 흡연·음주예방교육으로 3차례 방문 교육을 했다. 또 다양한 교육 자료를 활용, 유아들의 수준에 맞는 건강 가꾸기 교육을 시행,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르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또한, 교육 후 양치도구, 마스크, 보온물병 등 기념품을 선물로 받았고 소변 내 염도측정을 위해 소변검사까지 시행, 아이들의 건강상태를 알아보는 좋은 계기가 됐다.

특히 이번 사업을 통해 아이들의 바른 양치 습관과 음주 흡연의 유해성을 인식하고 간접흡연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좋은 계기가 됐고 가정과도 연계, 교육의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도록 했다.

김재영 원장은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지원하고 협력하며 소통하는 교육이 이뤄진다면 좀 더 아이들이 세상을 따뜻하고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