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제멋대로 대구로드’, 상복 터졌네

이곤영기자
등록일 2020-11-11 20:18 게재일 2020-11-12 7면
스크랩버튼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등서<br/>관광분야 수상 소식 잇따라 전해
제13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지역 관광 부문 대상과 제10회 대한민국SNS 대상 관광분야 최우수상을 받은 대구관광 온라인 전문채널 ‘제멋대로 대구로드’블로그. /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운영하는 관광정보 온라인 전문 채널 ‘제멋대로 대구로드’가 관광분야 시상식에서 잇따라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11일 대구시에 따르면 ‘제멋대로 대구로드’는 최근 제13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지역 관광 부문 대상과 제10회 대한민국SNS 대상 관광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각각 주관하는 이번 상은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등 온라인 채널의 활용지수와 소통지수를 측정해 매년 부문별로 시상한다.

이번 시상에서 대구시는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지역관광부문에서 종합지수 ‘AAA( 82.91점)’로 평균 종합지수 76.54점보다 크게 웃도는 점수를 받았다.

대구시는 코로나19로 여행 패러다임이 비대면으로 급격히 전환함에 따라 여행정보 홍보와 소통 방식도 온택트(On-Tact·온라인으로 외부와 대면하는 방식)로 바뀌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해 이 채널을 만들었다.

‘제멋대로 대구로드’는 방구석 랜선여행, 나만 아는 드라이브코스, 상상속 대구랜선 여행, 우리동네 인생샷 등의 주제로 대구를 찾는 여행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 중이다.

제갈진수 대구시 관광과장은 “포스트 코로나 이후에는 온택트 홍보마케팅이 더욱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신선하고 기발한 SNS 홍보마케팅을 통해 대구관광의 매력을 어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