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승진·전보 단행
포항시는 연말 정기 인사를 앞두고 26일 4급 이하 승진 및 전보 인사 예고를 했다.
승진은 4급 3명, 5급 11명, 6급 27명, 7급 36명, 8급 47명 등 총 124명이며 시는 27일 4·5급 다면평가, 27일 인사위원회를 거쳐 29일 4·5급 전보인사를 단행할 계획이다.
4급 승진은 지난번 인사에서 승진 의결된 김영철 일자리경제국장 직무대리를 제외하고 행정과 기술직 각각 1명이다.
행정 4급 승진 대상자는 김영규 시립도서관장, 박준상 홍보담당관, 장정술 연일읍장, 정경락 우창동장, 정연대 주민복지과장, 최상수 상수도과장, 허윤수 구룡포읍장 등 7명이다.
기술 4급 승진대상자는 김무웅 도로시설과장, 이상달 형산강사업과장, 이영두 하수도과장, 허생 북구청 민원토지정보과장, 허성두 흥해읍장, 황성기 안전관리과장, 황영만 정수과장 등 7명이다.
포항시는 승진 예고된 대상자를 상대로 법정배수 범위내에서 조직기여도와 업무성과, 발전가능성, 성별안배, 근무년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승진대상을 결정한다.
시는 또 일상적인 업무추진보다 창조적,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자세와 성과가 현저한 자, 특별한 공적에 의한 성과, 경력·연령·근무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한 승진 인사를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전보인사는 장기근무자를 우선으로 해 직무의 종류 및 전문성, 업무추진 능력, 조직상의 비중 등 직무요건과 직무 수행에 요구되는 책임성, 경력, 추진력, 청렴도, 통솔력, 신망도 등 공무원 인적요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계획이다.
/정철화기자
chhjeong@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