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마을 갤러리 함창명주예술마을로 오세요”

곽인규기자
등록일 2015-02-02 02:01 게재일 2015-02-02 9면
스크랩버튼
상주시 마을미술프로젝트 홍보투어
▲ 2014마을미술프로젝트 투어단이 함창역 앞에서 조각예술품을 감상하고 있다.

【상주】 상주 마을미술프로젝트추진위원회(위원장 김춘옥)와 상주시는 최근 언론인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창명주예술마을 홍보를 위한 현장 투어를 했다.

함창명주예술마을은 2014마을미술프로젝트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됐으며 전국 7곳 중 가장 규모가 크다.

이 사업은 `함창예고을 - 금.상.첨.화(錦.上.添.畵)`란 주제로 함창역~증촌리(가야마을)~함창전통시장~함창바탕골 일원에 조각 예술품 설치, 사운드아트, 영상, 커뮤니티 아트, 미술관 등 다양한 예술장르로 진행되고 있다.

총 사업비는 7억원(국비 3억원, 지방비 4억원)이 투입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2014 마을미술프로젝트 추진위원회와 당선된 지자체가 주관하고 있다.

특히 이 프로젝트는 `생활공간 공공미술로 가꾸기` 사업으로 지난해 5월부터 시작돼 올해 1월말 1단계 사업이 완료됐다.

상주시는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해 함창마을미술프로젝트사업을 연차사업으로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곽희상 상주시 문화융성과장은 “함창읍 일원을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켜 관광객들에게 전국 최고의 예술마을이라는 이미지를 심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