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경영 부문
【상주】 성백영<사진> 상주시장이 최근`2013 올해의 CEO대상`에서 고객만족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 상은 기업체, 공기업,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창조적이고 탁월한 경영 능력과 선진적인 경영기법으로 대한민국 경제발전을 주도한 최고경영자에게 주어진다.
성 시장은 1차, 2차 심사와 산ㆍ학전문가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단이 항목별로 평가하는 최종심사 절차를 거쳐 고객만족경영 부문에서 올해의 CEO대상에 선정됐다.
성백영 시장은 민선5기 취임 이후 각급 단체 대표자들로 구성된 시정발전자문협의회 운영, 불법 주정차 단속시간 변경, 마을회관 및 경로당 정비, 전체 벼재배농가 상토 지원(67만포), 시내버스 단일요금제 및 시내버스 교통카드제 시행, 도시가스 공급(2013년 5천287세대) 개시, LH 무양지구 공동주택(1천188세대) 준공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지역일자리 창출에 주력해 지난 한해 동안 기업유치 일자리 1천193개, 사회적일자리 628개, 재정지원 일자리 2천627개 등 총 4천448개의 일자리를 창출해 목표대비 125%를 초과 달성했다.
성백영 상주시장은 “올해의 CEO대상 수상은 항상 열심히 일하는 상주시민 모두에게 주는 상”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1등 도시 상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