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의성마늘포크` 국내 최고 브랜드 등극

김현묵기자
등록일 2011-04-28 21:14 게재일 2011-04-28 9면
스크랩버튼

2011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소비자 조사·전문가 심사서 `명품 인정`

【의성】 의성의 대표적 축산물 브랜드인 `의성마늘포크`가 2011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 선정돼 전국 최고 명품 농산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의성군에 따르면 2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1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대표브랜드 운영사무국이 주관하고 동아닷컴과 iMBC, 환경닷컴이 공동 주최한 이번 시상식은 1차 대표브랜드 인식, 브랜드 가치, 품질, 지역이미지 반영도 등 다양한 조사 항목을 소비자 온라인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은 브랜드 대상 작품을 우선 선정한 뒤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종합 점수화해 최고의 브랜드를 뽑았다.

의성마늘포크는 2009년 (사)소비자시민모임 선정 6년 연속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 및 2010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위생 안전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 유명 브랜드 시상에서 잇따라 명품 인정을 받았다.

의성마늘포크는 의성군에서 직접 토종마늘을 구입해 사료화한 후 건국대학교 동물자원학과 한성일 교수 팀에서 개발한 사양관리프로그램에 따라 사육되고 있다.

또한 사양관리에 의성마늘이 첨가돼 불포화지방산이 증가되고 콜레스테롤 감소, 보수력 증대 등을 통해 최고급 축산물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를 소비자에게 공급해 국민보건위생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의성군 농축산 담당은 “이번 대상 수상은 의성군의 농산품 품질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한 쾌거”라며 “군수님을 비롯한 직원들이 우수농산물 생산을 통한 군민소득 향상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로 앞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농산물 브랜드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합심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현묵기자

muk4569@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