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의성군립도서관, 2026 상반기 독서문화강좌 풍성

이병길 기자
등록일 2026-02-20 10:34 게재일 2026-02-21
스크랩버튼
유화·어반스케치·타로 등 문화예술부터 생활교육까지 30여 개 강좌 운영

의성군은 주민들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와 문화생활 활성화를 위해 ‘2026년 상반기 독서문화강좌’를 오는 2월 24일부터 6월 13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독서문화강좌는 연령과 관심 분야를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생활 속 배움과 취미 활동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의성군립도서관에서는 캔버스 유화, 초등영어, 스마트폰 활용 교육 등 14개 강좌를 운영하며, 봉양 온누리터 도서관에서는 주산암산, 어반 스케치, 타로 기초 등 총 19개 강좌가 마련된다.

아울러 금성과 다인 작은도서관에서도 보드게임을 활용한 두뇌 개발 프로그램과 패브릭아트 캘리그라피 등 창의 체험형 강좌가 진행돼 주민들의 참여 폭을 넓힌다.

특히 이번 상반기에는 감성과 예술성을 키울 수 있는 유화와 어반 스케치 프로그램이 새롭게 편성돼 문화예술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타로 기초 강좌는 대중문화의 영향으로 높은 참여율이 기대되고 있다.

김주수 군수는 “도서관이 단순히 책을 읽는 공간을 넘어 배움과 문화가 공존하는 지역 커뮤니티 중심 공간으로 발전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며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적 만족과 삶의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병길기자 bglee311@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