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이 사립 고등학교장의 학교 운영 역량을 높이기 위한 전달 연수를 실시했다.
시교육청은 22일 동관 7층 대회의실에서 사립 고등학교장 49명을 대상으로 ‘학사운영 역량 강화 전달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사립학교장이 반드시 숙지해야 할 학사 운영과 행정·관리 전반의 핵심 사항을 종합적으로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무 중심 설명과 실제 사례 제시를 통해 학교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을 정확히 이해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뒀다.
연수에는 중등교육과, 감사관, 생활인성교육과, 회계정보과, 학교운영과, 교육시설과 등 6개 부서가 참여해 △학교생활기록부 및 평가 관리 △교원 인사·복무 △감사 사례 및 유의사항 △성인지 감수성 및 아동학대 예방 △개인정보 보호와 정보공개 기준 △학교 시설 안전관리 등 학교 운영 관련 주요 내용을 안내했다.
또 학교 현장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청렴하고 책임 있는 학교 운영 방안도 공유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교장은 교육 현장의 중심에서 학생·교직원·학부모가 신뢰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이번 연수가 사립학교가 교육 본연의 역할을 안정적으로 수행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