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수성구청소년수련관, 2025년 ‘바람개비’ 졸업식 성료

김재욱 기자
등록일 2025-12-21 14:48 게재일 2025-12-22 13면
스크랩버튼
청소년 성장 담은 전시·공연⋯“우리의 이야기, 우리의 무대”
지난 19일 열린 대구 수성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 ‘바람개비 졸업식’의 모습. /대구 수성구청소년수련관 제공

대구 수성구청소년수련관이 지난 19일 방과후아카데미 ‘바람개비’ 졸업식 ‘Shine On: 우리의 이야기, 우리의 무대’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바람개비 지원협의회 위원, 황금1동 희망나눔위원회 관계자, 학부모와 청소년 등 80여 명이 참석해 졸업생들의 새 출발을 함께 격려했다.

졸업식은 청소년들이 한 해 동안 제작한 다양한 활동 결과물을 전시하는 작품 전시회로 문을 열었다. 미술 작품을 비롯해 동아리 활동 결과물인 반려동물 장난감, 독서록, 역사 아트, 과학 실험 작품 등이 전시돼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수련관은 “청소년들의 성장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원하는 국가 정책사업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학습·체험·생활 관리를 아우르는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성구청소년수련관은 현재 2026년 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모집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 40명이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후 3시 30분부터 7시까지이며 교육비는 무료(교재·재료비 별도)다. 신청은 전화 상담 후 방문 접수 또는 정부24를 통해 가능하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