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의성군, 지역경제 활성화 평가 ‘최우수 기관’ 수상

이병길 기자
등록일 2025-12-18 14:11 게재일 2025-12-19 10면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의성군이 ‘2025년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시군 평가’ 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모습.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지난 17일 청송 소노벨에서 열린 ‘2025년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시군 평가’ 시상식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과 시상금 500만 원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경북도가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지원, 전통시장 활성화, 지역사랑상품권 운영, 물가 안정 등 11개 지표를 기준으로 한 해 동안의 지역경제 활성화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뤄졌다.

의성군은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신속 지급과 민생안정 특별대책 추진을 비롯해 의성사랑상품권 발행 규모와 할인율 확대, 착한가격업소 지정 확대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농어촌버스 무료 운행 △전통시장 및 상점가 소비 촉진 행사 등 지역 상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책들이 우수사례로 꼽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쉼 없이 노력해 온 결과 뜻깊은 성과를 거두게 됐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군민이 행복한 의성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병길 기자 bglee311@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