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 대비 유관기관 공동 대응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학교, 교육지원청, 보건소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절기 인플루엔자 유행에 따른 호흡기 감염병 확산을 대비하고자 ‘학교 감염병 예방관리 협의회’를 개최했다.
최근 지역 내 인플루엔자 환자 증가 추세에 따라 학교 현장의 선제적 대응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열린 이번 협의회에서는 기관별 역할을 점검하고, 지역 내 감염병 발생 정보를 공유하며 학교 내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방안에 대하여 논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학교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예방수칙 지도 강화, 가정통신문 및 안내자료 배포, 의심 증상 학생보고 절차 정비 등 실효성 있는 현장 중심 조치도 함께 추진했으며, 협의회 관계자들은 상호 긴밀한 협력과 신속한 정보 전달 체계를 재확인하여 겨울철 감염병 대응 체계를 공고히 하는 데 뜻을 모았다
이우식 교육장은 “겨울철 학생 건강을 위해 기관 간 협력과 정보 공유가 무엇보다 중요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동 대응 체계를 더욱 강화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며, 의성교육지원청은 향후에도 학교별 대응 체계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유관기관과의 정례 협의를 통해 감염병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병길 기자 bglee311@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