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바르게살기운동 의성군협의회, 회원대회·건전생활실천 강연회 개최

이병길 기자
등록일 2025-12-04 10:20 게재일 2025-12-05 11면
스크랩버튼
진실·질서·화합 되새기며 건전한 생활문화 확산 다짐
Second alt text
‘2025 바르게살기운동 의성군 회원대회 및 건전생활실천 강연회’에서 김주수 의성군수 축사 모습.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바르게살기운동 의성군협의회가 지난 2일 비안만세센터에서 ‘2025 바르게살기운동 의성군 회원대회 및 건전생활실천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바르게살기운동의 3대 이념인 진실·질서·화합의 가치를 되새기고, 지역사회 전반에 건전한 생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회원 250여 명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대회는 축하공연으로 분위기를 띄운 뒤, 이동열 사무국장(믿음의 집)의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주제의 특강이 이어져 참가자들에게 큰 공감을 얻었다.

1부 행사에서는 국민의례, 내빈 소개, 행동강령 낭독 후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 회원들에 대한 표창 수여가 진행됐다. 이어진 2부에서는 회원 간 화합 한마당이 열려 소통과 단합의 시간을 가졌으며, 이로써 모든 일정이 마무리됐다.

김영대 회장은 “바르게살기운동은 기초 법질서 확립과 사회안전망 강화 등 공정한 사회 조성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잘사는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바르게살기운동은 군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은 실천이 모여 지역의 품격을 높이는 중요한 활동”이라며 “의성군이 더욱 따뜻하고 건강한 공동체로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병길 기자 bglee311@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