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구미기업발전협의회 10월간담회

류승완 기자
등록일 2025-10-29 11:09 게재일 2025-10-30 10면
스크랩버튼
박은미 커리어인 대표 초청 ‘조직의 위험성 찾기’주제 특강
구미상공회의소는 28일 스테이더공단 호텔에서 구미기업발전협의회 10월 간담회를 개최했다.   /구미상공회의소 제공

구미상공회의소 28일 스테이더공단 호텔에서 임정호 구미기업발전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구미기업발전협의회 회원, 구미시, 구미상의, 경운대학교를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기업발전협의회 10월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구미기업발전협의회’는 매출이나 고용인원 면에서 구미를 대표하는 선도기업 인사‧총무 분야 부서장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2023년 3월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기업애로 및 현안 논의, 회원기업 벤치마킹 방문행사, 명사 초청 특강, 유관기관과의 간담회 등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조직문화교육 전문가 박은미 커리어인 대표가 초빙되어 ‘조직의 위험성 찾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박대표는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집단 속에서 발생하는 위험을 예측하고  성장 방향의 다양성 존중, 심리적 보상과 조직문화 강화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강연에 이어 경운대학교 라이즈사업단에서는 ‘미래 항공모빌리티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산학협력’이라는 주제로 경운대 박정수 교수가 ‘인공지능(AI) 시대의 경북 방위산업’, 임헌영 교수는 ‘구미시 드론 및 UAM 산업 생태계 조성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윤재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은 “지역 경제를 이끌어가는 기업체의 네트워크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하였다.

/류승완기자 ryusw@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