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예천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 어르신 ‘소금산에 출렁~한지로 추억 한 장’ 나들이

정안진 기자
등록일 2025-10-23 12:36 게재일 2025-10-24 11면
스크랩버튼
독거어르신 친목도모와 정서적 안정 도모

예천군은 23, 24일 이틀간 총 112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강원도 원주 일대를 관람하는 ‘소금산에 출렁~ 한지로 추억 한 장’ 특별 나들이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두 번째로 마련된 뜻깊은 행사였다.

 

이번 나들이에서는 어르신들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가을의 따스함과 아름다움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하게 기획됐다. 

특히 원주 한지 테마파크 체험에서는 우리 고유의 아름다운 한지를 직접 만들며 전통문화의 향기에 흠뻑 빠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스릴 넘치는 케이블카를 타고 소금산 출렁다리를 오가며 드넓게 펼쳐진 가을 풍경을 감상하는 순간은 어르신들에게 청춘으로 돌아간 듯한 짜릿한 경험을 선사했다.

 

행사에 참여한 K씨(74·예천읍 거주)은 “가을 향기가 그득한 파란 하늘 아래 따스한 가을을 온전히 만끽할 수 있어 정말 행복했다”며, 잊지 못할 여행 소감을 전했다. 어르신들의 얼굴에는 따스한 햇살처럼 온화하고 환한 미소가 가득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나들이 행사가 어르신들에게 일상의 활기를 되찾고,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밝혔다.

그는  또 “앞으로도 군은 지역 독거 어르신들을 비롯한 모든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인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군이 추진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은 유천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에 위탁 운영되고 있다. 현재 1810명의 독거어르신들을 대상으로 121명의 생활지원사가 매주 1회 가정 방문과 주 2회 안부 확인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살피고, 말벗이 되어 드리며 건강한 노후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