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시, 외식업소 경쟁력 강화 지원사업 2차 모집

이석윤 기자
등록일 2025-07-25 14:24 게재일 2025-07-26
스크랩버튼
12개소 선정해 1:1 맞춤형 컨설팅 제공…7월 31일까지 접수
Second alt text
‘2025년 경영혁신 외식서비스 지원사업’ 2차 참여업소 모집 홍보 카드뉴스 이미지. /포항시 제공

포항시가 지역 외식업계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종합적인 지원에 나선다. 시는 ‘2025년 경영혁신 외식서비스 지원사업’ 2차 참여업소를 오는 7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급속히 변화하는 외식 소비 패턴에 지역 업소들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핵심이며,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와 지역 외식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조성을 목표로 설계됐다.

신청 자격은 포항시에 영업 신고를 마치고 정상 운영 중인 일반음식점과 휴게음식점으로 제한된다. 단, 경영 개선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이고 전문적인 컨설팅이 필요한 업소여야 한다.

선정은 서류 심사를 거쳐 진행되며, 최종적으로 12개 업소가 혜택을 받게 된다. 이들에게는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포괄적인 경영 진단과 개선 방안을 제시한다.

컨설팅 내용은 다층적이고 실용적으로 구성됐다. 메뉴 분석 및 경쟁력 진단을 시작으로 위생과 식재료 관리 점검이 이뤄진다. 또한 해당 상권의 특성을 반영한 신메뉴 개발 제안과 함께 스마트 매장 전환 및 온라인 플랫폼 진출 전략까지 포함된 종합적인 1:1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된다.

신청 희망 업소는 포항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을 통해 이달 31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신청 요건과 필요 서류 목록은 해당 공고문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성수 식품산업과장은 “이번 사업이 외식업소의 실질적인 변화와 경쟁력 향상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업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다양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석윤기자 lsy72km@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