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포은중, ‘마음으로 채워가는 우리 가족‘ 프로그램 진행

김보규 기자
등록일 2025-07-15 17:16 게재일 2025-07-16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포항포은중학교(교장 제창호)는 지난 12일 ‘마음으로 채워가는 우리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포항포은중학교 제공

포항포은중학교(교장 제창호)는 지난 12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음으로 채워가는 우리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가족 간 소통과 이해를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총 7가족 18명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을 함께했다.

첫 활동은 MBTI 성격유형 검사였다. 가족 구성원들은 각자의 성향을 알아보고, 서로의 차이를 객관적으로 마주하며 자연스럽게 대화의 물꼬를 텄다.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가족 내 소통 방식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다음으로 진행된 ‘가족 장점 찾아주기’ 활동에서는서로의 장점을 직접 말로 표현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가족 구성원들이 지닌 긍정적인 면을 새롭게 발견하며, 따뜻한 응원과 존중의 말을 주고받았다.

Second alt text
마지막 체험인 ‘또띠아로 표정 만들기’를 하고 있다. /포항포은중학교 제공

마지막 체험인 ‘또띠아로 표정 만들기’는 가족들이 서로의 감정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며 대화를 나눴다. 이들은 색다른 방식의 감정 표현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더욱 깊이 있는 소통을 경험할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서로의 성격 차이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가족 간 대화가 한결 자연스러워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제창호 교장은 “앞으로도 가족 간 소통과 이해를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번 활동이 가족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화목한 가정을 이루는 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보규기자 kbogyu84@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