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 영일대서 '제3회 환동해 댄스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이석윤 기자
등록일 2025-07-13 14:21 게재일 2025-07-14
스크랩버튼
"포항의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댄스와 음악이 어우러져요"

Second alt text
 

‘제3회 환동해 댄스스포츠 페스티벌’이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경북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YNT 영남뉴스통신이 주관하고 경상북도, 포항시, 울릉군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환동해권을 중심으로 한 문화 교류 확대를 목표로 하며, 올해로 세 번째를 맞아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후 4시부터 밤 9시까지이며, 첫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낮에는 해변에서 체험형 프로그램과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저녁에는 화려한 조명속에 본격적인 댄스 퍼포먼스 무대가 펼쳐진다. 라인댄스, 점핑댄스, K-POP 스트릿댄스 등 여러 장르의 공연과 함께 프리마켓, 푸드트럭, 지역 특산물 판매 부스도 마련돼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한다.

행사의 총괄을 맡은 강동진 축제위원장은 “올해는 단순 관람을 넘어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무대에 서서 댄스를 통해 소통하는 장을 지향한다”며 “댄스가 언어와 문화를 초월하는 교류 수단인 만큼 참가자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포항의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댄스와 음악, 예술이 어우러지는 무대를 준비 중이며, 여름의 정점에서 모두가 하나 되는 시간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앞으로도 ‘환동해 댄스스포츠 페스티벌’은 무더운 여름날 댄스의 열정과 바다의 시원함이 어우러지는 특별한 행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또한 시민과 관광객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지역 문화 교류와 예술 인프라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영일대에서 리듬과 감동이 넘치는 올여름 최고의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석윤기자 lsy72km@kbmaeil.com

스포츠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