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덕·체를 겸비한 직업교육생 양성을 위해 재학생 참여 체육대회와 상담소 행사 진행
한국폴리텍대학 포항캠퍼스가 체육대회와 함께 학생들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청년 고민상담소를 운영했다.
16일 한국폴리텍대학 포항캠퍼스(학장 장세인, 이하 포항캠퍼스)가 포항캠퍼스에서 전 교직원들과 재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덕·체를 겸비한 직업교육이라는 주제로 학생 체육대회와 함께 청년 고민상담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족구, 축구, 배드민턴 등 체력 증진을 위한 체육 대회와 함께 취업 준비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청년 고민 상담소도 같이 운영됐다.
특히 이번 상담소 운영은 포항시 남구보건소와 협업으로 진행돼 캠퍼스 내 학생들이 많이 참여하면서 혼잡을 이루었다.
또 체육대회 행사를 기념해 국민취업지원제도 운용에 도움의 손길을 주고 있는 지에스씨넷에서는 커피차를 지원해 체육대회 참여자들의 즐거운 활동에 도움을 주었다.
장세인 포항캠퍼스 학장은 “배움에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하는 부분은 체력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여러 기관의 노력에 감사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한 상태에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 매우 만족스럽다”라며 이번 행사 진행 소감을 말했다.
/김진홍경제에디터 kjh25@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