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시, ‘포스코PHP 봉사단’ 후원 푸드마켓에 냉동탑차 기증

김보규 기자
등록일 2025-04-24 18:40 게재일 2025-04-25 7면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포항시는 23일 포항시푸드마켓에서 ‘포스코PHP 포항지역 봉사단’의 냉동탑차 기증에 대한 전달식을 가졌다./포항시 제공

포항시는 23일 푸드마켓에서 ‘포스코PHP 포항지역 봉사단’의 냉동탑차 기증에 따른 전달식을 개최하고, 공로가 큰 단원 6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포스코PHP 포항지역 봉사단이 총 3200만 원 상당의 냉동탑차 1대를 푸드마켓에 기증한 것으로, 기부식품을 보다 신선하고 위생적으로 수송·분배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전달식에는 편준 복지국장을 비롯해 김성조·김민정 시의원, 신인숙 다솜빌리지 원장, 이용동 포스코PHP봉사단장 및 단원들, 고관봉 포스코 동반성장그룹장, 이상근 경북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이형 포항시 사회복지협의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봉사단은 2009년 포항제철소와 포스코 협력사 임직원을 중심으로 창립된 이후,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신인숙 다솜빌리지 원장은 “이번 차량 후원 덕분에 더욱 안전하고 신선한 식품 유통이 가능해져 큰 도움이 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편준 복지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준 포스코PHP봉사단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례가 민·관 협력의 좋은 모범사례가  돼 지역사회 전반에 따뜻한 나눔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보규기자 kbogyu84@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