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상의 경북지식재산센터 글로벌 IP스타기업 모집 나서

이부용기자
등록일 2025-01-14 19:48 게재일 2025-01-15 6면
스크랩버튼
특허·상표·디자인 종합지원

포항상공회의소 경북지식재산센터는 ‘글로벌 IP스타기업 육성 사업’의 수혜기업을 모집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 사업은 기존 ‘IP기반 해외진출 지원 사업’에서 올해 새롭게 명칭을 변경해 진행하는 것이다.

글로벌 IP스타기업 육성 사업은 수출실적이 있거나 2025년 수출 예정이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3년간 지식재산(IP) 관련 종합 지원을 제공한다.

목표는 기업의 해외시장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IP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데 있다.

선정된 기업은 특허맵 및 디자인맵 분석, 제품 및 포장 디자인 개발, 브랜드 개발, 특허기술 홍보영상 등 기업 수요에 부응해 맞춤형 지원을 받는다.

또한 해외 진출 과정에서 발생하는 지식재산권의 해외출원비용, 중간심사(OA)비용, 해외등록비용도 예산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오는 2월 17일까지이며 지원사업 신청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1차 현장실사,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지식재산센터(054-274-5533)로 문의하면 된다.

경북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기업의 지식재산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도록 돕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이를 통해 경북지역 유망 중소기업들이 세계적인 강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부용기자 lby1231@kbmaeil.com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