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강은희 교육감,‘저출생 위기, 교육으로 극복한다’ 특강

심상선기자
등록일 2024-11-26 17:15 게재일 2024-11-26
스크랩버튼
지난 26일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지속가능한 가족공동체 형성을 위한 명사초청 특강’ 에서 ‘저출생 위기, 교육으로 극복한다’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지난 26일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지속가능한 가족공동체 형성을 위한 명사초청 특강’ 에서 ‘저출생 위기, 교육으로 극복한다’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초청 특강에서 ‘저출생 위기, 교육으로 극복한다’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대구·경북자유교육연합은 최근 대구시교육청 행복관에서 ‘지속가능한 가족공동체 형성을 위한 명사초청 특강’ 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은 강은희 대구교육감과 나경원 국회의원을 초청해 저출생 위기를 가족 친화적 교육활동으로 극복하는 대구시교육청의 다양한 교육적 접근방안과 노력을 소개했다.

또, 지역사회에 가족 친화적인 가치를 확산하는 자리가 됐다.

강 교육감은‘저출생 위기, 교육으로 극복하다’를 주제로 교육적 관점에서 저출생 문제를 해결하고자 실천하는 가족공동체 형성 교육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 주요 내용은 △가족 가치 교육의 필요성 △수업으로 탐구하는 가족의 가치와 기능 △교육공동체와 함께 체감하는 가족의 가치와 행복 등이다.

국회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했던 나경원 의원은 ‘인구 위기, 내일은 없어지나-대한민국의 미래, 인구 위기를 넘어’를 주제로 저출생, 고령화 위기의 심각성과 이에 대한 정책적 대안에 대해 지역사회와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 이후 질의·응답을 통해 강연 참석자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강은희 교육감은 “가족 가치 교육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밑바탕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우리 사회 전반에 가족 친화적인 가치를 확산시켜 우리 아이들이 가족 형성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