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군위교육청 ‘IB프로그램 교육 현장 공개수업 참관’ 행사

심상선기자
등록일 2024-10-13 19:53 게재일 2024-10-14 8면
스크랩버튼
학교·학부모 소통·협력 체계 구축…토크콘서트·질의응답 시간도<br/>

대구군위교육지원청이 최근 IB프로그램 이해를 위한 ‘IB교육 현장 공개수업 참관’ 행사를 가져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번 행사는 IB프로그램에 대한 학교와 학부모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사회와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이뤄졌다.

참가 대상은 군위 지역 내 초·중학교 학부모와 군청 등 교육관계자 73명으로 구성했다.

이들은 지난달 25일 대구삼영초등학교와 지난 10일 사수중학교에서 각각 37명과 36명으로 나눠 공개수업을 참관했다.

참가자들은 △수업 참관 △학교시설 투어 △IB프로그램을 통한 학생의 성장과 변화에 대한 토크콘서트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IB교육 현장을 체험했다.

특히 학부모들은 실제 수업 현장을 직접 참관함으로써 학생들의 능동적인 학습 모습과 교사의 창의적인 수업 방식을 확인하는 등 IB프로그램 운영 모습을 자세히 살폈다.

또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한 토크 콘서트는 IB프로그램이 학생의 성장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과 진로·진학 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이 됐다.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IB프로그램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발전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군위교육지원청 김두열 교육장은 “IB프로그램은 창의융합형 미래 글로벌 인재 육성에 중점을 둔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학부모들이 IB프로그램의 가치와 학생들의 성장 과정을 직접 확인했길 바란다”며“학부모,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교육 공동체를 구축해 미래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