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검찰·범죄피해자지원센터, 자원봉사자 교육 진행

이시라기자
등록일 2024-09-23 20:16 게재일 2024-09-24 7면
스크랩버튼
법률·상담 분야 35명 전문가<br/>상담기초·소송 절차 등 전수

대구지방검찰청 포항지청(지청장 이완희) 내 포항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한동선)는 2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3일간 대회의실에서 범죄피해자 상담자원봉사자 교육을 진행한다.

<사진>

이번 교육은 우리지역에서 발생한 범죄피해자와 그 가족들이 신속하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한동선 이사장은 “범죄피해자 상담자원봉사자 교육의 목적은 범죄로 인해 상처받은 피해자와 그 가족들의 초기 상담을 통해 그들의 욕구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완희 포항지청장은 격려사에서 “지역 사회의 안전망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하며,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적 노력을 치하했다.

이번 교육에는 자원봉사 활동 경험이 풍부한 35명의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공식적으로 신청하지 못한 이들에게도 청강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범죄 피해자 지원에 참여할 수 있는 장을 열었다.

교육 프로그램은 자원봉사자의 자세와 역할에서부터 상담의 기초, 법률 용어, 형사 및 민사 소송 절차까지 광범위한 주제를 다룬다.

특히 피해자와 함께 법정 동행 및 법정 모니터링을 지원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도 포함된다.

이번 교육의 강사진은 류호대, 최미주, 김세라, 우성훈 변호사, 대한법률구조공단 포항출장소장 조필재, 희망상담소장 배영미 등 법률과 상담 분야의 탄탄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어, 자원봉사자들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기대할 수 있다.

수강자 중 한 명인 안순녀 씨는 “법률적인 용어와 절차가 다소 어렵게 느껴졌지만, 가사 사건 등 일상과 가까운 부분은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배움을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시라기자 sira115@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