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대, IB글로벌교육센터 개소식 개최

심상선기자
등록일 2024-09-18 14:02 게재일 2024-09-19
스크랩버튼

경북대 IB글로벌교육센터가 최근 문을 열고, 경북대 사범대학 이기남홀에서 개소식을 했다.

이번 개소식에는 홍원화 경북대 총장을 비롯해 강은희 대구교육감, 김종찬 대구시 대학정책국장, 채원식 경북대 사범대학장 등이 참석했다.

IB(국제 바칼로레아)는 스위스에 본부를 둔 비영리교육재단 국제 바칼로레아 기구(IBO)에서 개발·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역량 중심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개념 이해와 탐구학습을 통해 학습자의 자기 주도적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경북대 IB글로벌교육센터는 △IB거점지원센터 구축 및 운영 △교육과정 및 연수 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IB교육전문가 양성 △IB교수법 혁신 연구개발 및 IB교육 성과 확산 △지속 가능한 IB현장지원체계 개발 등을 맡는다.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2019년부터 국내 최초로 공교육에 IB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현재 경북대 사범대학 부설 초·중·고를 비롯한 초등 10곳, 중등 11곳, 고등 5곳 등 26곳 학교의 IB월드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개소식에 앞서 경북대 IB글로벌교육센터는 지역 중·고 IB월드스쿨 16곳 학교와 IB프로그램의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정렬 경북대 IB글로벌교육센터장은 “IB글로벌교육센터 개소를 통해 지속 가능한 IB 교육의 기반을 마련하고, IB 관련 교육과정 개발 및 성과 확산으로 교육 혁신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