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형 AI교육·에듀테크 실적 등 <br/>공약이행주민평가단 “매우 우수”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의 취임 2차 연도 공약이행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시교육청은 최근 여민실에서 공약이행주민평가단이 참석한 가운데 ‘2024 교육감 공약이행현황 평가회’를 실시했다. 특히, 올해는 공약이행주민평가단이 직접 기관을 방문하고 IB 수업도 참관하는 등 현실감 있는 평가를 펼쳤다. <사진>
공약이행주민평가단은 5대 전략과제, 10대 핵심 정책과제, 26개 정책과제, 65개 세부 실행과제로 구성된 공약이 안정적으로 추진 중이라는 평가를 내렸다. 특히, 최종 목표를 완료했거나, 완료하고 계속 추진되는 사업이 23개(35%), 계획에 맞게 ‘정상 추진’ 되는 사업 42개(65%) 등이 100% ‘정상 추진’ 이상의 이행도를 보였다고 판단했다.
또, 평가단은 전국 최초로 도입된 ‘마음 교육’ 확대, IB 수업의 교육적 가치를 발판으로 한 공교육 혁신 등을 주문하고, 대구형 인공지능(AI)교육과 에듀테크 추진 실적에 대해 높은 점수를 줬다.
김이균 공약이행주민평가단장은 “무엇보다 주민의 눈높이에서 교육감 선거 공약에 대한 이행 정도나 목표 달성 정도를 형식적 자료나 보고서 평가 수준에 그치지 않고 현장 방문을 통해 직접 보고 나서 평가했다”며 “앞으로도 현장을 충분히 살펴 대구교육이 더욱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