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나랑 결혼해줄래? 신천에 프러포즈 명소 생긴다

이곤영기자
등록일 2024-06-19 19:55 게재일 2024-06-20 9면
스크랩버튼
홍 시장 “佛 퐁네프 다리처럼”… 수상공원 디자인 확정 본격 추진<br/>대봉교 인근 반지 형상화한 공간에 프러포즈룸·러브로드 등 조성
대구 시민 대표 여가공간인 신천에 조성하는 ‘신천 프러포즈’ 조감도. /대구시 제공

"나랑 결혼해줄래?"

대구 신천에 사랑과 행복을 약속하는 공간인 ‘신천 프러포즈’가 건립된다.

대구시는 연간 600만명 이상이 찾는 시민 대표 여가공간인 신천에 사랑과 낭만이 넘치는 수상공원인 ‘신천 프러포즈’의 디자인을 확정하고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홍준표 대구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프랑스 세느강 퐁네프 다리를 거론하며 “대구 신천에 프러포즈 명소를 만들겠다”며 “신천 수상에 신천 프러포즈 데크를 설치해 선남선녀들이 이곳에 와서 프러포즈하고 한번 맺어지면 평생 헤어지지 않고 자녀들과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하는 도심 속 수상 공원을 설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천 대봉교 인근에 건립되는 ‘신천 프러포즈’는 다양한 공간 배치를 통해 연인들의 프러포즈는 물론 가족들의 나들이에 필요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가 있는 전국적인 명소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연인과 가족들에게 사랑과 행복을 약속하는 공간으로서 연인들의 약속의 상징인 반지를 형상화한 원형의 링 구조 형태로 건설된다.

사업은 총사업비 110억원(설계비 5억원, 공사비 105억원)이 투입되며, 프러포즈 라운지와 이벤트 부스, 다목적 광장으로 공간을 구성하고 경관 및 접근성도 개선할 계획이다.

프러포즈 라운지는 복층구조 상부공간으로 특색있는 바닥조명의 러브로드, 프러포즈룸, 사랑을 약속하며 자물쇠를 걸 수 있는 프라미스존 등 프러포즈 전용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하부공간에는 카페 및 스낵라운지로 운영되는 식음료부스, 꽃과 자물쇠 등을 판매하는 아이템부스, 홍보부스 등을 설치한다.

다목적 광장은 대형 미디어파사드와 버스킹 공연 및 스몰웨딩을 할 수 있는 멀티존, 포토존 및 키즈카페 수준의 플레이존 등 연인과 가족을 위한 공간을 배치했다.

접근성 제고를 위해 신천 둔치 좌·우안 및 대봉교 보행로에서 연결되는 총 4개소의 진출입로를 설치하고, 대봉교 하류에 프러포즈 이벤트 신청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 전용 주차공간(20여 대)을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신천 프러포즈'는 도시철도 3호선 사장교 야간경관과 더불어 하천으로 떨어지는 낙하분수를 설치해 아름다운 수변 경관을 제공해 대구 대표하는 도심 야간명소로 거듭날 전망이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