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더 편리한 관광 택시 이용 ‘타보소’앱 출시

박진홍기자
등록일 2024-05-13 20:12 게재일 2024-05-14 7면
스크랩버튼
市, 오늘부터 다운로드 가능<br/>내일부터는  20% 요금할인
관광택시 앱 출시 홍보물.

포항시는 13일 관광택시 간편 예약과 자동배차 시스템을 갖춘 앱 ‘타보소 관광’을 출시했다.

이 앱은 포항시와 포스코홀딩스 참여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내 스마트 교통 분야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 사업으로 진행, 6개월간의 제작 과정을 거쳐 지난달 25일 앱 시연회를 마쳤다.

‘타 보소’ 앱은 포항 관광 홈페이지에 예약이 들어오면 직접 접수하고 배차 관리를 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이를 자동화해 관광택시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또 ‘타보소’는 위치기반 서비스를 활용, 관광객들이 관광택시 기사를 쉽고 편리하게 만나 원하는 코스대로 여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앱은 14일부터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앱 이용이 어려운 이용객들은, 전화로 예약을 할 수 있다.

시는 앱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관광택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15일부터 26일까지 12일간 관광택시 요금 20% 할인하는 한편 관광택시 이용 관광객들에게 포항 여행 중 찍은 사진을 1인 당 1장씩 즉석에서 관광택시 프레임에 인화해 제공할 예정이다.

박상진 컨벤션관광산업과장은 “포항 관광객들에게‘타보소’웹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 시는 홍보영상과 외국어 홍보물 제작 등 다각적인 홍보활동을 벌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진홍기자

pjhbsk@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