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국민의힘 ‘2023년도 국감 우수의원’에 대구경북 9명 선정

고세리기자
등록일 2023-11-28 19:56 게재일 2023-11-29 3면
스크랩버튼
정희용 의원 4년연속 이름 올려
2023년도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대구·경북(TK) 지역 의원들이 대거 선정됐다.

국민의힘은 28일 오전 국회 당 원내대표실에서 ‘2023년 국정감사 종합 우수의원’ 시상식을 열어 각 상임위별 우수의원에게 상패를 전달했다.


TK지역에서는 △강대식(대구 동을) △김병욱(포항남·울릉) △김승수(대구 북을) △김형동(안동·예천) △송언석(김천) △윤두현(경산) △이인선(대구 수성을) △임병헌(대구 중·남) △정희용(고령·성주·칠곡) 의원(가나다순) 등 9명이 수상했다.


4년 연속 국감 우수의원에 이름을 올린 정희용 의원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감에서 정부 주요 국정과제와 정책들이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파악하고 추진 과정에서 미흡한 부분들은 없는지 꼼꼼히 점검하는 노력을 기울였다는 평을 얻었다.


김병욱 의원도 4년 연속 국감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김 의원은 지난 8월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로 보임해 과학기술과 방송·언론 관련 주요 현안에 대해 차별화된 정책 질의를 했다. 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KBS 등 공영방송 라디오 방송의 편파성을 지적하며 가짜뉴스 문제를 집중적으로 파고들었다.


강대식 의원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으로 국정감사에서 윤석열 대통령 지역 1호 공약인 TK통합신공항 사업 성공을 위한 후속 조치 등을 강력히 주문했고, 달빛고속철도 등 지역 핵심 현안과 관련된 집중 질의, 전세사기와 통계조작 실상 공개 등 활약을 펼쳤다.


김승수 의원은 문화예술· 체육·관광업계 종사자들의 현장 목소리를 전달하며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촉구했고, 게임업계의 불공정 불법행위, 불법 영상·웹툰 유통 사이트 문제를 중점적으로 지적했다.


김형동 의원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으로 윤석열 정부의 노동개혁 추진의 당위성을 주장했고, 노사 법치주의 확립과 노동 약자 보호를 강조했다. 송언석 의원은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를 통해 무리한 확장 재정 운용으로 인한 1천조 원이 넘는 국가채무에 대한 문제와 향후 국민경제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면밀한 분석과 대안을 제시했다.


윤두현 의원은 과학기술방송통신위원회 소속으로 가계통신비 부담 완화, 소비자 선택권 보장 문제를 지적했고 민생 현안과 국민 안전과 직결되는 문제점들을 예리하게 질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인선 의원은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으로 문재인 정부 시절 철저한 준비없이 출발해 졸속 개교 비판이 끊이지 않는 한국에너지공과대학(한전공대)의 방만경영과 감시기능 부재를 적나라하게 지적해 바로 잡을 수 있도록 했다.


임병헌 의원은 국회 국방위원회 위원으로 성실한 의정활동과 전문성을 토대로 국방·병무·방산 정책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지적과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며 ‘정책 국감’을 실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고세리기자 ksr1@kbmaeil.com

정치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