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 이 의원 - 김옥랑 봉화군의원<br/> 청소년문제·환경·복지 등 관련<br/> 참봉사자로 꾸준한 활약 돋보여<br/> “지역 정책 우선순위 잘 살필 것”
평소 봉화군민들과 꾸준한 소통을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군민들이 바라는 봉화군의 현안 과제 해결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봉화군민의 자기계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모든 군민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봉화군 평생학습도시 조성 지원 결의안을 발의하여 전담부서 설치와 평생교육사 배치 등의 학습도시조성사업 기반평가지표를 충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김의원은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에 마음을 다하고 있다. 특히 다문화가정에 대한 깊은 애정과 관심으로 다문화인들의 어려움과 한국에서의 생활에 보다 이해와 도움이 될 수 있는 행사와 정책에 관심을 갖고 다문화가정이 잘 적응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동분서주하고 있다.
지난 25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 조성 및 안전사고 예방 시스템을 전면 재구축해야 한다’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주인구의 유출을 차단하고 젊은 청년층의 인구를 유입하는 근본이 되는 전략적인 사업과 유인 정책을 발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같이 군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조례 제정을 통해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군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의 관심과 정책은 특정분야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다방면에 걸쳐 있다. 조례 제·개정, 5분 발언, 연수 등 교육 참여에도 열성을 다한다. 앞으로도 군민들의 목소리에 더욱더 귀 기울이겠다고 했다. 그는 봉화군의 균형발전과 지속가능한 봉화를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의원으로 군민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김옥랑 의원은 “의회 본연의 역할인 감시와 견제도 중요하지만 봉화군 지역에 필요한 정책의 우선 순위를 잘 살펴야 한다며 인구감소로 인한 지역 소멸 문제에 집중하고, 주인의식을 갖고 군민의 대의자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봉화/박종화기자 pjh4500@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