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한의사·경찰·기업대표, 후배들 위해 모여

김민지기자
등록일 2022-11-28 19:45 게재일 2022-11-29 7면
스크랩버튼
포항영신고, 1·2학년 학생 대상<br/>전문 직업인 졸업생 초청 특강<br/>선배 20명, 각 직업 비전 등 설명

포항영신고(교장 임용규)가 지난 26일 1·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문직업인 졸업생 20명을 초청해 진로 특강을 실시했다. <사진>

이번 특강은 진로 및 진학 결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후배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으며, 1· 2차로 진행해 총 2개의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김준연 측량 및 지형 공간 기술정보사, 김진우 백두한의원 원장, 김홍익 대한항공 기장, 김기식 해양경찰, 임현철 한동세라믹 대표 등 다양한 현장에서 근무하는 전문직업인 선배 20명이 각 직업의 취업 조건, 미래 비전 등을 강연하며 직업의 특징을 현장감 있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수강생은 “선배들과의 만남을 통해 모교에 대한 자긍심이 생겼다”며 “복잡했던 자신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됐고, 직업 선택을 할 때 유연한 생각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용규 교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직업과 학과 공부의 연관성을 알고 건전한 직업의식을 함양할 수 있었다”며 “특히 졸업생 선배 직업인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으며 학생들 스스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는 점이 큰 성과다”라고 말했다.

/김민지기자 mangchi@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