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민주평통 봉화군협의회 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 꿈꾸는 ‘한반도 평화통일’

박종화 기자
등록일 2022-09-19 14:54 게재일 2022-09-19
스크랩버튼

【봉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봉화군협의회는 지난 16일 봉화군여성단체 협의회와 함께 꿈꾸는 <한반도 평화통일>이라는 주제로 ‘북한 음식 만들기’와 대북정책을 알아보는 ‘평화통일 시민교실’을 개최했다.

두부밥 만들기
두부밥 만들기

이날 북한이탈주민으로 <김금옥 요리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김금옥 원장이 들려주고, 알려주는 북한길거리음식 1호 두부밥과 속도전 떡을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구성됐으며,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안제노 박사의 ‘한미 관계와 남북 관계’를 주제로 하는 강연으로 진행되었다.

이상식 봉화군 협의회장 개회사모습.
이상식 봉화군 협의회장 개회사모습.

이상식 봉화군 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세계 식품 시장은 날로 커지고 우리 한식은 웰빙을 지향하며 음식문화의 고급화를 선도하여 세계 식품 소비 트렌드로 무한한 글로벌화의 가능성을 갖고 있는 상황입니다만, 오랜 분단의 시간동안 교류되지 못한 북한음식에 대한 궁금증은 당연하다”며, 우리 지역 여성리더들과 함께 북한 음식을 만들어 보고 알아가는 일련의 활동은 우리의 과업인지도 모르겠다”고 강조하며 “우리 한반도의 우수한 한식의 글로벌화를 위해 연구하고 개발함에 힘써 주시고 동참하여 주시기 바란다” 고 하였다.

또한, 민주평통 봉화군협의회는 윤석열 정부가 출범하여 북한의 비핵화 단계에 따라 경제와 민생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담대한 구상을 제안함에 따라 어떤 내용과 메시지를 담고 있는지 정확하게 알아볼 수 있도록 전문가를 초빙하여 알아 보는 시간이 되었다.

행사를 마무리하는 단체 기념촬영.
행사를 마무리하는 단체 기념촬영.

안제노 박사의 눈높이 맞춤 강연에서 보여준 최고의 집중력은 박수와 감사의 인사로 마무리했다.

/박종화기자 pjh4500@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