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민주평통 봉화군협의회‘2022 한반도 평화통일 놀이수업’진행

박종화 기자
등록일 2022-05-25 09:44 게재일 2022-05-25
스크랩버튼

【봉화】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봉화군협의회(회장 이상식)는 23일과 24일 이틀간 지역 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눈높이 교육 ‘2022 한반도 평화통일 놀이수업’을 개최했다.

생각을 표현해보는 시간
생각을 표현해보는 시간

이번 교육은 경기평화교육센터 교육팀과 논의를 거쳐 재미있고 흥미로운 놀이수업이 될 수 있도록 진행했다.

23일에는 내성초등학교 5학년과 6학년 5개반 111명의 학생이 24일에는 춘양초등학교 3학년에서 6학년 63명의 학생이 함께 참여했다.

고학년을 대상으로는 ‘남과 북 정말로 다를까? ’라는 주제를 가지고 남북 짝을 찾아보는 카드게임과 영상을 통해 현재 북한의 모습과 언어, 문화재, 여행지, 놀이문화 등을 알아가며 북한에 대한 편견을 허물어보는 시간이 되었다.

남북 짝카드놀이
남북 짝카드놀이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함께 만드는 통일퍼즐’ 놀이는 한반도 지도퍼즐을 완성하고 지역별 특성을 퀴즈를 통해 알아 가며 협력과 소통이 통일의 과정이 된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다.

한반도 퍼즐 완성하기
한반도 퍼즐 완성하기

양일간 진행된 평화통일 수업으로 우리 지역 초등학교 학생들이 북한 친구들의 생활을 이해하고 통일 이후 함께 하는 학교생활을 상상하여 표현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봉화군협의회는 이번 수업을 통해 느끼고 상상한 평화통일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평화통일 작품 만들기’도 5월 말까지 함께 진행하고 있다.

/박종화기자 pjh4500@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