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줄리엔강의 포항 안심식당 홍보영상 ‘대박’

전준혁기자
등록일 2021-10-07 20:04 게재일 2021-10-08 6면
스크랩버튼
게재 12일 만에 조회수 9천 ‘인기’
방송인 줄리엔강이 출연한 포항시 안심식당 홍보영상 갈무리. /포항시 제공
방송인 줄리엔강이 출연한 포항시 안심식당 홍보영상이 SNS에 게재된 지 12일 만에 조회수 9천회를 넘기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영상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추진하는 제도인 안심식당을 홍보하기 위해 포항시에서 제작한 영상이다. 국내에서 활동하는 외국 방송인이자 배우인 줄리엔강이 출연해 안심식당 주요 방역수칙인 음식 덜어먹기,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일일 2회 이상 방역 및 소독을 강조한 스토리텔링화된 방식으로 제작됐다.


9월 26일에 포항 안심식당 페이스북과 10월 1일 포항시 공식페이스북에 게재한 이래 10월 7일 기준 조회수가 9천건을 돌파했으며, 개인 SNS를 통해 공유·전파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영상을 본 시민들은 “줄리엔강도 아는 안심식당인데 이번 영상을 통해 처음 알았다”, “안심식당에서 식사하면 진짜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더불어 안심식당에 대한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SNS뿐만 아니라 지상파 TV, 전광판, 라디오를 통해 안심식당 홍보를 병행하고 있다”며, “향후 현수막 게첨, 대학생을 활용한 안심식당 온라인 콘텐츠 제작 등 온·오프라인 홍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안 안전음식문화 조성에 만전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업소는 지정 배너를 부착해 시민이 쉽게 식당을 찾고,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포항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및 네이버·티맵에 안심식당 지정내역과 위치를 제공해주는 등 안심식당을 적극 홍보하고 이용하도록 하고 있다.


/전준혁기자 jhjeon@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