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동국대 경주캠퍼스, KT와 AI 비교과 프로그램 진행

김재욱기자
등록일 2021-08-29 18:26 게재일 2021-08-30 11면
스크랩버튼
동국대 경주캠퍼스 학생들이 KT의 교구를 활용해 음성으로 제어되는 로봇을 만들고 있다. /KT 제공
KT대구경북광역본부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2021학년도 여름방학 AI 로봇·머신러닝 비교과 프로그램’을 교내 원효관에서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 교육은 산업 전반에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하는 가운데 미래기술 교육에 대한 비전공자들의 어려움과 지방의 교육 격차 문제에 양 기관이 공감하며 시작됐다.


KT는 ‘KT AI 코딩블록’을 활용한 AI 교육플랫폼, 콘텐츠, 교구, 강사 등이 포함된 통합AI 교육 프로그램을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에 제안했으며, 32명의 학생이 이 프로그램을 수강했다.


프로그램은 AI 로봇과 머신러닝(자율주행 자동차)의 2개 과정으로 나뉘어 4일간 24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학생들은 ‘KT AI 코딩블록’ 등 AI 교육플랫폼을 통해 알고리즘 지식과 컴퓨팅적 사고력 등 기초 코딩 원리를 습득했다. 머신러닝과 데이터 과학, 로봇의 혁신기술이 융합되는 과정도 체험할 수 있었다.


KT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학생들이 혁신 IT 기술을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을 이어 갈 예정이다.


또한, KT는 본 교육 프로그램에서 얻은 노하우를 향후 추진할 KT의 AI 교육솔루션 개선 등에 적극 반영하고, 비전공자나 초급자를 대상으로 한 AI 교육을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KT 대구광역본부 안창용 본부장은 “AI와 같은 기술 교육은 이제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미래 준비 중 하나가 됐다”며 “KT는 많은 학생들이 차별 없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관련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