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일대와 ‘밋업데이’

김락현기자
등록일 2019-08-05 20:26 게재일 2019-08-06 10면
스크랩버튼
스타트업 19개·중기 7개社 참여
심사통과땐 전문멘토링 지원받아
[구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경일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오는 8일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2019 Together! Startup-SME MeetUp Day’(이하 밋업데이)를 개최한다.

‘밋업데이’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간 협업 매칭을 통해 중소기업에게는 신산업 업종전환의 기회를, 스타트업에게는 조기 사업화 기회를 마련해 주기 위해 기획됐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경일대 창업지원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재)경북테크노파크와 (재)경북도경제진흥원이 협력기관으로 참여하고, 지난 7월 밋업데이 모집공고를 통해 신청한 스타트업 19개사, 중소기업 7개사가 참여한다. 또 도내에 본사, 공장, 연구소, 지사 등 사업장을 보유하고,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과 협업해 신규아이템 개발 및 아이디어 사업화를 희망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날 행사에서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팀 빌딩을 할 수 있도록 매칭 상담회가 이루어지며 각 스타트업, 중소기업의 소개 및 아이템 발표회도 진행된다. 행사를 통해 팀 빌딩을 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공동 사업계획서를 제출해 심사를 통과하면 사업화 지원금 2천만원과 사업화 과정 전문 멘토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공동 사업계획서 제출은 오는 15일까지이다. 협력기관인 (재)경북테크노파크와 (재)경북도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신속지원사업, 국내외 마케팅 지원사업, 일자리 지원사업 등의 후속 연계지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행사에서 매칭이 이루어지지 않은 기업도 공동 주관기관인 경일대 창업지원단으로부터 자체 심사를 거친 후 디자인 및 시험인증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허브운영팀(054-470-2631)에 문의하면 된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