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시지생활권 입지조건<br />시세차익 실현 기대치 등 호재<br />분양상담 방문객 줄이어 <br />
견본주택에는 분양상담을 받으러 온 방문객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이처럼 방문객이 많이 몰리게 된 배경에는 역세권, 강세권, 몰세권, 시지생활권의 강력한 입지조건에 아웃도어 특화단지로 조성되는 브랜드 대단지, 우수한 평면설계와 설비 등에 대한 기대가 높기 때문이다.
특히 정평역 코오롱하늘채는 행정구역이 경산이면서 대구 수성구 시지 생활권에 위치해 경산과 대구 양쪽에서 방문객이 몰려들었다. 지하철 2호선 경산연장 덕분에 대구생활권으로 편입된 경산 정평동에 15년 만에 분양하는 신규 아파트로 수성구 대비 낮은 분양가에 시세차익 실현에 대한 높은 기대치도 방문객을 불러 모으는 데 작용한 것으로 추측된다.
정평역 코오롱하늘채는 경산뿐 아니라 대구와 경북 거주자에게도 청약자격을 주며, 1순위가 100% 추첨제인데다 전매제한이 없어서 경산과 대구시민들의 청약문의가 줄을 이었다. 특히 남천 조망 84㎡가 큰 인기를 끌고 74㎡는 실수요자의 호응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경산시 정평동 100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정평역 코오롱하늘채는 지하 2층~지상 29층 9개동, 전용면적 74㎡, 84㎡ 총 904세대 규모다. 지하철 2호선 정평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하며, 달구벌대로, 경안로, 월드컵대로, 범안로 등을 이용하면 경산과 대구 어디로든 이동이 수월하다. 남천을 따라 조성된 수변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있으며, 일부 세대에서는 남천의 영구조망권도 가진다. 홈플러스 경산점과 이마트 경산점, 롯데시네마 경산점이 도보 거리에 있고, 천마아트센터, 대구미술관, 성암산, 월드컵공원, 삼성라이온즈파크 등과도 가깝다. 단지는 코오롱하늘채만의 ‘아웃도어’ 조경컨셉을 적용해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으로 꾸며지며, 220m 조깅트랙, 물놀이터,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등이 갖춰진다. 74㎡는 2타입, 84㎡는 4타입으로 설계됐고 현관 창고장, 팬트리, 복도 코너장, 상부후드장 등 칸칸수납 시스템과 현관 중문, 홈IoT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정평역 코오롱하늘채는 30일 특별공급, 31일 1순위, 6월 1일 2순위 접수하며 6월 8일 당첨자발표에 따라 6월 19일~21일 3일간 계약에 들어간다. 견본주택 오픈과 더불어 다양한 경품행사를 진행 중이며, 샤넬, 아르마니, 에르메스, 루이비통, 구찌 등의 경품이 걸려 있는 ‘명품대전’은 6월 7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동 234-11번지에 있다. 분양문의는 053-710-3200으로 하면 된다.
/심한식기자 sha1127@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