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563명 선발
대구한의대는 2015학년도 정시모집에서 563명을 모집하며 정원 내 전형의 경우 모집군에 관계없이 수능성적 100%로 선발하고 예체능계열인 실버스포츠산업학과,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뷰티케어산업학과는 면접 또는 실기고사 성적을 반영하며 사범계열인 중등특수교육과는 수능 80%와 면접 20%로 선발한다.
원서접수기간은 오는 19일부터 24일까지이며, 합격자는 2015년 1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한의예과 제외 자연계열에 수능영역별 가산 적용
정원내 전형, 군별 관계없이 수능 100% 반영 선발
`가`군 모집단위는 간호학과, 임상병리학과, 제약공학과, 식품생명공학전공, 향산업학과, 아동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통상경제학부, 친환경건축학전공, 실버스포츠산업학과,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이다. `나`군 모집단위는 한의예과(자연), 한의예과(인문), 물리치료학과, 의료공학전공, IT의료산업학전공, 한방스포츠의학과, 미술치료학과, 메디컬화장품융합전공, 한약개발학전공, 소방방재환경전공, 청소년교육상담학과, 중등특수교육과, 항공서비스학과, 중국어과, 경찰행정학과, 실내디자인전공이다. `다`군 모집단위는 데이터경영학전공, 스마트 IT 전공, 화장품소재공학전공, 식품조리학전공, 식품영양학전공, 산림조경학전공, 보건학부, 방재안전관리전공, 노인복지학과, 의료경영학과, 호텔관광학과, 뷰티케어산업학과이다.
수능영역별 가산점은 한의예과를 제외한 자연계열 모집단위는 수학 B형 응시자에게 10%, 과탐영역 응시자에게 4%의 가산 비율을 적용한다.
한의예과를 제외한 전체 모집단위에서 교차지원이 가능하며, 모집군이 다를 경우 복수지원도 가능하다. (동일 모집군에는 1회만 지원 가능)
다양한 장학제도로 우수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최초합격자 전원(단, 한의예과 제외)에게 100만원을 지급하는 최초합격장학금, 대학수학능력시험 백분위 평균이 최상위권인 신입생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급하는 제한장학금을 비롯한 각종 교내장학금, 여러 종류의 교외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대구한의대는 `지역사회와 함께 세계화를 선도하는 대학` 비전 실현을 위해 한의과대학, 의과학대학, 한방산업대학, 보건복지대학, 글로벌융합대학의 5개 단과대학 체제를 갖추고 한방·보건·의과학분야 특성화에 매진해 전국적으로 인정받는 특성화 대학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또 전국 최초의 학교기업 설립·운영, 한방산업 특화캠퍼스(오성) 조성, 한의학관 및 행복기숙사 신축(2014) 등의 특성화 인프라 강화와 양백지간푸드테라피사업단, 약선식품브랜드사업단 등 지역사회와 연계된 다양한 국책사업 수행을 통해 대학 특성화를 가속화해 나가고 있다.
찾아가는 취업아카데미, 방과 후 취업학교, 개개인 맞춤 취업컨설팅, 취업 멘토링, 취업캠퍼 등 특성화 된 취업프로그램 운영으로 지난 8월 교육부가 발표한 대학 정보공시에서 대구·경북지역 4년제 대학 취업률 1위, 전국대학 취업률 7위(2014년 6월 1일 기준 `다` 그룹 졸업생 1천명 이상)를 차지했다.
대구한의대는 국내에서도 희소적이며 타 대학이 모방하기 어려운 특성화에 성공한 대학이다. 한의학을 기반으로 한방산업분야에서는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전국 최초의 학교기업 설립·운영, 한방화장품, 한방식품, 한방의약품에서의 연구 결과를 제품으로 출시하여 각광을 받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연계된 다양한 국책사업 수행을 통해 대학 특성화를 가속화해 나가고 있다.
경산/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