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항공승무원 꿈 한발 더 가까이

김기태기자
등록일 2013-12-10 02:01 게재일 2013-12-10 13면
스크랩버튼
위덕대 항공관광학과<BR> 예비승무원 선발대회<BR>총장상 박소이양 차지
▲ 지난 5일 위덕대학교 항공관광학과가 개최한 `제5회 예비승무원 선발대회` 수상자들.

예비승무원 선발대회가 고등학생들의 뜨거운 참여 열기 속에 성황리에 진행됐다.

위덕대학교 항공관광학과는 지난 5일 `제5회 예비승무원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단정한 용모를 갖추고, 서비스 마인드와 봉사정신을 겸비하고 자기표현 능력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에는 현재 고등학교 3학년 재학 중인 여학생과 남학생으로 이 대학 항공관광학과 수시1차와 수시2차 합격자 40명을 대상으로 예선을 통과한 16명이 열띤 경쟁을 펼쳤다.

대회 결과 총장상은 박소이(서울여고 졸업)양이 차지했다.

금상은 윤혜진(울산 우신고 3년), 최은혜(포항 세명고 3년), 은상 조나은(포항 장성고 3년), 이지훈(대구 성광고 3년), 유영제(포항 동지고 3년)가 각각 수상했다. 동상에는 김예진(포항 영일고 3년), 이지원(울산 범서고 3년), 소예진(포항 중앙여자고 3년)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별상은 도홍진(구미 인동고 3년), 이원형(대구 오성고 3년), 조정현(창원 성민여자고 3년)이 수상했다.

수상한 학생들에게는 위덕대학교 입학 시 장학금의 혜택이 주어진다.

조주은 위덕대 항공관광학과장은 “항공사 객실승무원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에게 성실하고 진취적인 자세와 지속적인 자기계발의 필요성을 확인할 수 있는 충분한 계기와 동기부여가 됐을 것이다”고 말했다.

/김기태기자 kkt@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