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전공지식, 아프리카에 잘 전하고 오겠습니다”

김기태기자
등록일 2013-11-12 02:01 게재일 2013-11-12 13면
스크랩버튼
포스텍, 한예종과 내년초 한달간 에티오피아 봉사활동
▲ 포스텍은 지난 8일 오후 1시 포스코국제관 1층 대회의실에서 포스텍 김용민 총장과 최준호 한예종 기획처장 등 내외빈과 봉사단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미래 나눔 포스텍 해외봉사단 3기 발대식`을 가졌다.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과 한국예술종합학교(이하 한예종)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지식을 개발도상국의 발전에 활용하기 위해 첫발을 내딛었다.

포스텍은 지난 8일 오후 1시 포스코국제관 1층 대회의실에서 포스텍 김용민 총장과 최준호 한예종 기획처장 등 내외빈과 봉사단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미래 나눔 포스텍 해외봉사단 3기 발대식`을 가졌다.

이에 포스텍과 한예총은 우리은행의 후원으로 `우리 미래 나눔(We share the future)` 프로젝트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고 2014년 1월6일부터 2월16일까지 아프리카 에티오피아 아다마지역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포스텍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개발도상국가에서 필요로 하는 과학교육 및 적정기술 연구를 중심으로, 한예종은 예체능 교육과 문화교류 중심의 봉사활동을 참가자들의 적성과 특기에 맞춰 실시하도록 함으로써 수혜지역을 돕는 한편 봉사정신과 공동체의식을 바탕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김기태기자 kkt@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