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봉화서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 현장간담회

박종화기자
등록일 2013-08-13 00:08 게재일 2013-08-13 9면
스크랩버튼
“지자체간 연계사업 활성화”
【봉화】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위원장 이원종)는 12일 BY2C(봉화-영양-영월-청송) 연계협력사업 운영현황 점검 및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하여 BY2C 연계협력사업을 주관하는 봉화군에서 현장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 2011년부터 2012년에 걸쳐 시행한 BY2C 연계협력사업(외씨버선 길 조성사업)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 사업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봉화군 물야면 오전리 소재 외씨버선 길 봉화 객주에서 이뤄졌다.

이번 간담회는 2013년 취임한 이원종 위원장이 직접 사업현장을 방문하여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됨으로써 그 어느 때보다도 생동감이 있었다. 특히 연계협력사업 지자체는 물론 농림축산식품부, 경북도 등에서 참석하여 다양한 의견과 발전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연계협력사업 활성화의 새로운 비전을 모색하는 기회가 됐다.

간담회는 사업을 주관하는 봉화군의 운영상황 보고와 문제점, 애로사항, 건의사항으로 진행됐으며, 또한 외씨버선 길 현장을 직접 걸어보는 체험도 했다.

이원종 위원장은 “지방자치단체 간 연계협력사업을 더욱 활성화해 창조지역경제의 기반을 더욱 확고히 함으로써 지역특화산업 등 관련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봉화군(군수 박노욱)은 운영상황 보고를 통하여 외씨버선 길 유지관리 협동조합 설립운영, 외씨버선 길 홍보·마케팅사업, 참여주민 역량강화 시책 등 외씨버선 길 BY2C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참여 지자체와 지역발전위 관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연계협력사업은 지방자치단체 간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창조경제의 기틀을 만들고자 지역발전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으로 추진한 사업을 말한다.

한편, BY2C 4개 지자체 (봉화, 영양, 영월, 청송)는 2013년에도 지방자치단체 간 연계협력사업에 응모하여 <한국천하명당 십 승지 친환경 농산물 공동마케팅 및 history tour 사업>, <양백지간 푸드관광 연계형 테라피 산업 활성화 사업>등 3개 사업이 선정된 바 있다.

/박종화기자 pjh4500@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