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공무원·가족 화합 다지며 “독도는 우리땅” 만세삼창

박종화 기자
등록일 2013-06-17 00:18 게재일 2013-06-17 9면
스크랩버튼
봉화군청 한마음 체육대회서 독도사랑 퍼포먼스
▲ 독도사랑운동본부 강석호 총재와 봉화군청 공무원·가족들이 한마음 체육대회에서 독도사랑 구호제창 등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봉화】 봉화군(군수 박노욱)과 봉화군청 공무원직장협의회(위원장 김창식)는 지난 15일 봉화 공설운동장에서 지역구 강석호 국회의원과 지역기관단체장과 직원 및 가족 등 900여 명이 함께 참여하여 행복한 변화, 대한민국 대표 산림휴양도시 봉화 건설을 주제로 한 `2013년 봉화군청 공무원가족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봄철 산불조심 계도 활동 및 각종 업무 추진에 노고가 많은 직원을 위로하고, 각종 체육경기 및 장기자랑을 통해 직원들의 사기를 북돋우고 직원 상호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주요 행사로는 피구, 공 많이 튀기기, 화합이어달기기 등 체육경기와 번외경기로 OX 퀴즈, 공차고 달리기, 어린이 달리기, 노래와 춤 등 젊은 직원들의 끼를 한껏 발산할 수 있는 장기자랑으로 진행하였다.

특히, 최근 일본이 독도 영유권을 노골적으로 주장하면서 독도를 국제 분쟁화 시킨 사태를 규탄하고 독도 및 조국사랑 정신을 고취시키고자 행사에 참여한 전 직원들이 태극기를 흔들며 독도사랑 구호제창과 만세삼창 등 독도사랑 퍼포먼스를 지역 국회의원인 독도사랑운동본부 강석호 총재가 참여한 가운데 대대적으로 개최했다.

박노욱 봉화군수는 “이번 체육대회를 계기로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켜 열심히 일하는 공직사회 풍토를 조성하고 봉화를 세계적인 산림휴양도시 건설, 부자 농촌을 만드는데 군청 직원들이 앞장서 줄 것으로 기대하며, 또한 독도사랑 퍼포먼스를 통해 다시 한 번 국가와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화 기자 pjh4500@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