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농협, 다문화가족·장애인 등 1천400명 초청<br>`사운드 오브 뮤직` 공연·지역 친환경농산물 시식회
【칠곡】 칠곡군(백선기 군수)은 농협 칠곡군지부(허일구 지부장)와 공동으로 가정의 달을 맞아 주민의 문화향유기회 제공을 위하여 칠곡군교육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합동으로 칠곡군 다문화센터, 장애인단체, 농협고객, 조합원 및 지역주민 등 1천400여명을 초청하여 지난 24일 오후 3시와 7시 2회에 걸쳐 `사운드 오브 뮤직` 뮤지컬 공연과 함께 친환경 농산물 시식회도 가졌다.
평소에 공연볼 기회가 적은 지역에서의 뮤지컬 공연도 좋았지만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 본부 경북본부(본부장 김용택)와 칠곡군농협발전상생협의회에서 지역농특산품인 벌꿀참외와 친환경토마토 등 농산물 우수성 홍보를 위하여 칠곡군 우수농산물 전시홍보관 운영하고 시식회도 개최하여 지역민으로부터 좋은 평을 받았다.
공동주최자인 백선기 칠곡군수는 “ 지역주민들을 위해 뮤지컬 공연을 유치해 준 농협에 대해 감사드리며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문화활동을 통해 화목한 가정을 만들고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고 말했다.
허일구 농협칠곡군지부장은 “문화마케팅 행사를 통해 지역 밀착 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제고하고, 농촌지역 주민에게 마음의 휴식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이번공연을 유치하게 됐다. 앞으로도 지역민과 함께하는 농협으로 나눔경영 실천과 문화예술 기회제공 등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윤광석기자 yoon777@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