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17일 상주서 취업박람회 개최

곽인규기자
등록일 2012-10-05 20:55 게재일 2012-10-05 10면
스크랩버튼
▲ 올해 5월 개최한 취업박람회 관경.
【상주】 상주시는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상영초등학교 체육관(성실관)에서 지역 중소기업체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의 다양한 취업기회 제공을 위한 `2012 상주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상주시는 지난 5월 개최한 상반기 취업박람회에서 25개 구인업체, 구직자, 학생 등 1천여명이 참여해 36명이 현장 채용되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박람회 참가자 설문조사 결과도 84%가 박람회가 필요하다고 답했으며 구직활동에 도움이 된다 60%, 향후 참가계획에 95%가 그렇다고 답해 참가자의 만족도도 매우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구인업체와 구직자간의 현장 면접과 채용을 비롯해 이력서용 증명사진 무료 촬영 및 인화, 여성과 노인을 위한 전문취업상담 등이 이뤄진다.

또 문경고용센터에서 운영하는 취업지원서비스 소개, 성공적 면접에 필요한 메이크업, 코디, 스피치에 관한 종합적 이미지 컨설팅, 지문적성검사, 타로점으로 보는 취업운세 등 취업관련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이번 행사에는 구직을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구인업체와 면접을 통해 채용기회를 얻을 수 있다.

구직신청서 제출자(워크넷 등록)는 향후 정기적으로 상주시 구인업체에 대한 정보와 맞춤형 취업지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상주시는 상반기 중에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일자리 시책을 추진한 결과 2/4분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경북도 평가에서 1위로 선정돼 최우수 기관 표창을 받았다.

아울러 장애인, 다문화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 일자리창출을 위한 사회적기업을 집중 육성한 결과 `희망세상보호작업장`이 경상북도지사 표창을 받기도 했다.

이번 박람회 참가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경제기업과 일자리담당(537-6756)으로 문의하면 된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