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12일 상주서 `감고을 이야기 축제` 개최

곽인규기자
등록일 2012-10-04 21:13 게재일 2012-10-04 8면
스크랩버튼
▲ 지난해 경상감사도임순력행사 광경.
【상주】 상주시축제위원회(위원장 권세환)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동안 북천시민공원 일원에서 2012 상주 감고을 이야기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의 주제는 감익는 고을, 상주의 가을 이야기로 지난해 행사를 보완하는 등 각 분과위원회별로 행사 준비에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축제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공식행사인 개막식과 경상감사도임순력행사, 축제참여단체의 거리퍼레이드를 시작으로 감고을 이야기마당, 감고을 풍류마당, 부대행사 등으로 구성돼 있다.

공연행사로는 감고을꼭두탈놀이, 감고을열두띠마당, 인형극(꼬까미와 호), 정기룡장군 상주성 탈환(뮤지컬), 브레멘 음악대 공연(어린이 뮤지컬)등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또 감깎기, 옹기 및 도자기 굽기, 떡메치기, 디딜방아 등 체험 프로그램과 경북과학축전, 낙강시제 문학페스티벌, 축산인 한마음 큰잔치 등과 연계함으로써 풍성한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가 기대된다.

권세환 축제추진위원장은 “경상북도 육성지원축제로 선정된 이번 축제는 상주의 전통문화와 농특산물, 상주인의 정체성이 담긴 종합축제가 될 것”이라며 “시민과 출향인, 관광객 등이 함께 동참해 고향의 향수를 느끼고 많은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화합 축제로 승화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