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지역 의원 릴레이 인터뷰...권은희 국회의원

박순원기자
등록일 2012-08-10 20:49 게재일 2012-08-10 12면
스크랩버튼
지역 최대현안 3공단 재생사업 민자확보 등 성공추진 자신감
권은희(대구 북구갑) 의원은 다부지다. 목소리는 앳돼 보이지만, 그 속에 담긴 외침은 강하다. 정치가 어울림의 미학이라면, 권은희 의원은 그 어울림을 최대한으로 승격시키려 노력한다. 아직은 초선, 몇 개월이 지나지 않은 국회의원이지만, 그녀의 활약이 기대된다.

- 19대 국회에서 지역의 숙원 사업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북구의 가장 큰 현안은 3공단 재생사업입니다. 2012년 1월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여 국비지원의 토대를 마련하였지만, 주민동의율 상향문제, 기반시설 국비지원율 확대, 민자 확보 등 풀어야 할 과제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지역주민들의 기대에 어긋남이 없도록 성공적인 재생사업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로봇산업진흥원 및 클러스터 조성사업 역시 3공단 재생사업과 연계된 매우 중요한 사업이며, 사업 예산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현재 재정 당국과 적극적으로 협의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노원, 대현, 고성, 산격동 등 상대적으로 낙후되어 있는 지역의 도시환경개선사업도 임기 내 반드시 추진해야 하는 숙원 사업이며, 도청 후적지개발사업을 위해 국회차원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지금부터 준비해 나가고자 합니다.

- 올해는 대선이 있는 해입니다. 지역에서의 역할에 대해 부탁드립니다.

◆새누리당의 정권 재창출을 위해 우리 지역이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지역주민들이 새누리당을 지지하고 열정을 보낼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자세로 소통을 이어간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확신하며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19대 국회에서 활동하신지 두달이 지났습니다. 감회가 어떠신지요.

◆두달 동안 국회와 지역을 오가며 국민 여러분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피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 대정부질문, 상임위 회의 등을 거치면서 국회의원 한 사람 한 사람의 말과 행동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말과 행동에 책임지는 정치인이 되어야겠다는 생각과 함께 객관성과 일관성을 갖고 정책과 입법 활동을 하고자 합니다.

- 대구는 초선 의원이 절반 이상입니다. 새누리당의 쇄신과 개혁에도 일주할 수 있으실 것 같은데요.

◆먼저 저를 포함한 다수의 초선 의원을 선택해주신 것은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달라는 주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대구의 초선 의원들은 각자 전문분야를 가진 참신한 분들이므로 새누리당의 쇄신에 반드시 역할을 하리라 생각합니다. 지켜봐 주시기 부탁드리며 제대로 못한다고 생각할 때는 언제든지 꾸짖어 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낮은 자세로 국민들이 원하는 새누리당의 쇄신과 개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지역민에게 인사를 부탁드립니다.

◆이번 선거를 통해 보여주셨던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을 가슴 깊이 담고 초심을 잃지 않겠습니다.

국가발전을 위해 국회활동을 열심히 하고, 주민 여러분의 눈높이에 맞춰 더 큰 대구, 살맛 나는 북구 만들기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순원기자 god02@kbmaeil.com

기획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