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상주교육지원청, 독서교육 워크숍 개최

곽인규기자
등록일 2012-06-28 20:29 게재일 2012-06-28 8면
스크랩버튼
【상주】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안영익)은 27일, 3층 대회의실에서 독서교육 시범교육청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12개 교육청의 장학사, 교감 및 담당 교사 등 110여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학교급별 독서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의를 시작으로 상주교육지원청의 독서교육 지원 현황과 독서교육 연구중심학교인 상주중앙초병설유치원, 상산초등, 상주여중에서 실시하고 있는 독서교육 실천 사례, 독서교육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상주교육지원청은 올해 3월 1일부터 2014년 2월 28일(2년간)까지 경상북도교육청 교육정책과제 수행 시범교육청으로 지정돼 `독서 활성화 지원체제 구축 운영으로 책 읽는 감고을 感꽃 피우기`를 주제로 연구 과제를 수행하고 있는데 학교급별 각 1개교의 중심학교와 5개의 거점학교를 두고 있다.

운영 과제로는 독서 활성화를 위한 기반 조성을 비롯해 독서수업 지원,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교육 프로그램 지원, 독서교육 활동 자료 제작 지원 등이 있으며 감고을 독서 感꽃 탐방, 독서 感꽃 콘테스트, 독서 感꽃 페스티벌 등 다양한 독서 感꽃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안영익 상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공감과 감성을 지닌 인간 교육이 절실한 요즘 꿈과 감성과 이야기가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독서만큼 좋은 것이 없다”며 “일생을 두고 벗으로 삼아도 좋을 만한 독서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 정책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