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실습위주 교육으로 취업 걱정 없다”

황태진기자
등록일 2011-11-18 21:09 게재일 2011-11-18 13면
스크랩버튼
최수명 학교장
- 가장 비중을 두고 있는 교육목표는

△`성공적인 직업인으로의 꿈을 실현시키는 최고의 파트너`이다. 직업 교육은 지역 산업체 현장의 수요를 반영해 교과과정을 편성하며 이론보다는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해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 있다. 산업체 현장에서 요구하는 인력을 양성해 지역 기업체와의 채용협약을 통해 과정수료 후에는 바로 취업과 연계되는 수요자가 만족하는 교육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 직업훈련의 비전은

△대학을 졸업하고도 일자리가 없어서 방황하는 청년실업자 100만 시대, 아예 일자리를 포기한 니트족까지 취업대란 시대를 맞고 있다. 또한 대기업은 앞다퉈 고졸자 채용에 붐을 일으키고 있는 지금, 대학졸업장이 취업에 도움이 되기는 어려운 듯 하다. 계약근로, 시간제, 파견근로 등 불안정한 일자리들이 많은 요즘, 취업하기는 쉽지가 않다는 말씀을 많이 한다. 하지만 전문기술을 가지고 있다면 취업이나 정리해고에 불안해 하지 않고 소신껏 취업에 성공할 수 있다고 본다. 산업체 현장에서는 기술인력을 많이 필요로 하고 있다. 자신만의 기술과 자격을 가진다면 직업훈련은 실업극복의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 앞으로의 직업훈련 계획은

△한마디로 `수요자가 만족하는 교육`을 실현하는 것이다. 실무중심 교육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전문기술을 익히고 자격취득을 통해 용기와 희망이 되고, 지역 기업과의 기술연계와 현장 실습을 통해 우수한 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기술교육, 채용의 장으로 만들겠다.

/황태진기자 tjhwang@kbmaeil.com

기획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