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여름을 보내고 싶어하는 여성들은 누구나 더위가 찾아오면 좀더 시원하고 멋스러운 스타일로 변화를 꿈꾸기 마련이다.
깔끔하게 더욱 우아하게 연출할 수 있는 올 여름 유행 헤어스타일을 알아봤다.
올 여름 트렌드를 이끌 뷰티 트렌드 공통 키워드는 바로 내추럴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트렌드를 주도할 자연스러움은 극대화된 내추럴한 느낌이 더욱 여성스러워졌다는 점이 특징.
헤어스타일 또한 자연스럽지만 엣지와 페미닌함을 표현하는 헤어스타일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각종 행사장에 나타나는 여자 스타들을 살펴보면 화려한 드레스와 함께 연출한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가장 많이 볼 수 있다.
특히 머리카락을 자연스럽게 흘러내리게 묶어 올린 헤어스타일은 그들의 얼굴과 가녀린 목선 뿐만 아니라 드레시한 의상을 더욱 돋보이게하는 효과가 있어 여자 스타들의 단골 스타일링 코드로 자리매김했다.
무신경하게 올려 묶은 헤어를 연출할때는 자연스럽지만 지저분해 보이지 않도록 적절하게 내추럴함을 표현하는게 관건이다.
또한 머리를 묶기전에 웨이브를 연출해주는 것도 한 방법.
생머리로 머리를 묶는 것은 스타일에 한계가 있다. 단순하고 일하는 사람처럼 느껴질 수 도 있다.
그래서 묶든지 올려서 똥머리 사과머리를 연출을 해도 웨이브와 헤어컬러가 있어야 우아함과 여성스러움이 된다는 것.
지난해에 유행했던 숏헤어는 무거운 커트 테크닉으로 시크하고 강한 느낌이었다면 올해의 커트는 층을 많이 낸 레이어드 커팅으로 여성스러움과 세련된 분위기로 트렌드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비대칭 커트는 지난해에 이어 유행이 이어질 전망이며 올해는 레이어드를 더해 인위적인 느낌을 벗고 자연스러움을 더했으며 감각적인 스타일과 더불어 얼굴이 슬림해보이는 효과가 있어 도시적인 여성들에게 추천하는 스타일이다.
고은주 웨딩라헬 팀장은 “2011년 유행할 언밸런스 숏컷 스타일은 시크함을 강하게 표현하는 한계점을 내추럴한 레이어드로 극복했다는 점이 주목할만하다”며 “특별한날, 좀더 여성스러운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밝은 컬러로 염색을 하거나 헤어 아이론을 사용해 앞머리에 웨이브를 넣어주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무엇보다 올여름 유행헤어스타일은 무겁지 않은 스타일로 레이어가 많이들어간 스타일이 인기를 끌 예정이다.
너무 무겁지 않은 끝이 가벼운 느낌의 뱅헤어까지해서 귀여운 인상을 전해준다. 전체적으로 기장과 상관없이 질감을 가볍게 처리해 가라앉는 느낌이 아닌 가볍게 날리는 느낌의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
올여름 유행할 헤어컬러는 레드오렌지 계열의 부드럽고 따뜻한 컬러가 예상되고 있다.
지난해 유행했던 구리빛, 진홍 컬러보다는 좀더 경쾌하고 발랄한 느낌의 컬러가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이 색상은 추운 겨울과 따뜻한 봄을 부드럽게 이어주는 컬러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은빛에 가까운 블론드 컬러도 올 여름 유행할 헤어컬러스타일 중 하나.
동양인의 피부색과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모발의 색상, 눈섭의 색상, 눈동자의 색상이 전체적으로 어둡고 진하기 때문에 밝은 톤의 블론드 컬라는 어울리지 않는다는 것.
블론드로 하기 위해서는 동양인들은 기본적으로 탈색을 1~23번 정도 해야하고 그 후 염색을 하기 때문에 백인보다 모발 내구력 자체가 약하기 때문.
오히려 오렌지나 레드 또는 카키 빛이 섞여있는 매트한 색상의 브라운컬러가 얼굴도 화사하게 보이고 분위기 있어 보이도록 도와준다.
또 블론드 컬러로 하려면 따뜻한 여름에 시원한 느낌을 살릴 수 있도록 눈썹과 같이 색상을 맞추고 블론드 컬러에 어울리는 컬러 렌즈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매년 새로운 트렌드가 생기지만 매년 변하지 않는`영원불멸`의 트렌드는 바로 생머리.
생머리는 어느 패션 스타일에나 어울리고 여성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한 껏 뽐낼 수 있어 꾸준히 사랑받는 스타일이다.
더욱 윤기나고 찰랑이는 긴생머리는 여성들의 특권으로 여성의 아름다움을 한껏 극대화 시켜준다.
하지만 다른 해와 달라진 점은 바로 긴생머리에 윤기가 더해진 것. 단지 긴생머리가 아니라 헤어에도 수분이 더해서 윤기나는 머릿결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이 트렌드로 자리잡아 굵은 컬로 흐르는 것 같은 웨이브가 올여름에도 유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나치게 세팅된 컬 보다는 자연스러운 느낌의 웨이브를 우아한 느낌과 편안한 느낌을 함께 줄 수 있어 모든 사람들이 부담없이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자연스러운 물결 웨이브를 연출할 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컬의 방향이다. 아래로 굵게 연출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한다. 그리고 끝부분은 가볍게 컬을 넣어 발랄하게 연출하는게 좋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도움말 = 고은주 웨딩라헬 팀장>